본문 바로가기

주식

스가 요시히데(아베 총리 사임) 관련주와 수혜주는?

반응형

스가 요시히데, 스가 요시히데 선출, 스가 장관, 아베 사임 관련주, 아베 사임 수혜주, 스가 요시히데 관련주, 스가 요시히데 수혜주, 스가 요시히데 관련주, 일본 스가 수혜주, 스가 요시히데 관련주, 일본 스가 요시히데 수혜주,

 

안녕하세요 엠재이입니다. 얼마 전 아베 총리가 건강 상의 문제로 인해 사임하겠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사실인지 어떤 병인지는 모르겠으나, 저희는 사임한 후의 일본의 차기 총리는 누가 될지에 주목해야겠습니다.

왜냐? 당선 될 가능성이 높은 스가 요시히데 장관의 정책에 따라 반한 감정을 띌지, 아니면 아베 총리와 반대의 정책을 펼칠지에 따라 한국 기업에 영향을 줄 것이기 때문이죠.

 

 

현 차기 총리의 대세는 스가 요시히데로 굳혀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럼 스가 요시히데는 어떤 인물인지, 어떤 성향을 띄고 있는 지가 중요합니다. 스가 요시히데는 아베 총리의 측근이며, 내각관방장관을 맡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베 총리의 반한 정책을 그대로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아베 총리의 대변인을 맡기도 한 만큼 말이죠.

 

하지만 의외로 일본 내의 친한 세력 사이에서 스가 요시히데의 평가가 그리 나쁘지 않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가 요시히데가 당선 되더라도 대략 내년 9월 경까지는 아베 총리의 영향력이 그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하에 유심히 상황을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총리 후보들로는 스가 요시히데, 그리고 기시다 후미오, 이시바 시게루, 고노 다로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유력한 후보가 스가 요시히데로 일 여론에서 꼽히고 있습니다.

 

그러면 스가 요시히데가 총리로 당선 될 경우, 아베의 방향과 유사하게 반한 감정을 이끌어 간다면 애국주가 우세합니다. 만약 반한이 아니라 친한으로 방향성을 개선하는 기미가 보인다면 불매운동의 주 대상들이 되었던 종목들이 우세할 것이지만 우선 애국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성통상은 탑텐으로 유명합니다. 유니클로 불매로 인해 수혜를 입은 종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베 사임 관련주, 애국주로 묶이고 있습니다.

 

 

모나미는 일본 불매운동으로 인한 문구류를 대체하는 종목으로 수혜를 입었습니다. 문구 외에도 컴퓨터 소모품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이트진로는 일본의 주류 불매운동으로 인해 수혜를 입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이제 테라, 진로로 주류의 대세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기 때문에 아사히 및 일본 수입맥주 매출이 상승하더라도 크게 하락할까 싶습니다. 불매운동의 관련주로 반한 감정이 이어진다면 수혜를 입을 전망이죠. 이를 반사이익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애국주, 아베 총리 사임, 스가 요시히데 장관 수혜주 및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베 총리 사임 소식이 들린 오늘 자로는 모두 +3.5%, +3.93%, +3.25% 로 각각 상승세를 띄며 장을 마감했습니다. 그러나 스가 요시히데의 선출이 아직 확실 시 되지 않은 채로 유력 후보조차 그 판단이 나뉘고 있으므로 신중하게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엠재이였습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주주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