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요리

간단한 오버나이트 오트밀 만들기, 오나오

반응형

오버나이트 오트밀, 오버나이트 오트밀 만들기, 간단한 오버나이트 오트밀, 간단하게 오버나이트 오트밀, 오나오, 오나오 만들기

 

 

안녕하세요 엠재이입니다. 오늘은 아침식사로 속 편하게 만들기 좋은 오버나이트 오트밀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오버나이트 오트밀은 귀를 압착한 오트밀과 요거트를 섞어서 불린 아침식사 대용 음식이죠. 간식이랑 비슷한데 포만감도 높고 귀리가 많다 보니 영양성분도 많습니다. 일단 배변활동이 좋아진다고 하네요. 그리고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유명하고요.

 

저는 아침을 거르지 않으려고 만들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오버나이트 오트밀의 그 예쁜 비주얼에 반해서 만든 것도 있었습니다. ㅎㅎ물론 데코보다는 먹는 게 우선이니까 크게 신경쓰지 마세요. 집에 있는 뭔가를 뿌리면 그게 자연스럽게 데코가 되더라고요. 이제 간단하게 오버나이트 오트밀을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 플레인 요거트

- 오트밀

- 약간의 우유

- 꿀 또는 알룰로스

- 과일 또는 견과류 (제외 가능)

재료는 이렇습니다. 하지만 꿀은 너무 심심할까 봐 그런 경우에 넣는 거기 때문에 필수는 아닙니다. 취향에 따라 넣는 거니까 부담가지시지 말고요. 집에 하나쯤 굴러다니는 하루 견과 봉지 있죠? 아니면 간단한 시리얼 뭐든 상관없습니다. 씹는 맛과 보는 맛을 위해 만약 있다면 마무리에 조금 뿌려줄게요. 필수는 아닙니다~

 

 

전 재료는 마켓 컬리에서 주문을 했는데, 한 번에 주문하기 쉬워서 괜찮더라고요. 편한 곳에서 사셔도 됩니다. 그리고 저는 아무래도 당과 탄수화물을 좀 줄여주는 중이라서 무가당 요거트를 골랐습니다. 많이 먹을 것 같아서 요거트 450g의 대용량을 구매했지만 본인이 먹을 양으로 소포장 된 것도 상관없습니다.

 

 

오트밀을 먼저 부어주고, 우유를 거기에 따라준 다음 요거트를 부어줍니다. 여기서 오트밀과 우유와 요거트의 비율은 2:1:2 로 해주세요. 오트밀과 요거트의 양을 비슷하게, 우유는 그것의 절반만 부어주세요. 우유는 사실 없으면 빼도 됩니다. 오트밀이 압착 귀리여서 요거트와 우유의 수분을 흡수해서 살짝 불어나기 때문에, 우유를 넣어주는 것이거든요. 뻑뻑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우유는 오트밀을 살짝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이라고 생각해주세요.

 

제가 처음 만들어 볼 때 오트밀과 요거트를 한 컵씩 넣어라 하는 레시피를 보고 따라 했는데, 양이 너무 많더라고요... 한번 먹을 때 반 컵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한 컵은 두 번 먹을 양 정도입니다!

 

그리고 우유와 요거트, 오트밀을 전부 넣고 섞어주세요. 꾸덕꾸덕해도 정상입니다. 그리고 다 섞은 뒤에 랩이나 비닐, 또는 뚜껑 있는 그릇에 넣어 하루 밤동안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그동안 불어나고 적당히 촉촉해져서 아침에 딱 먹기 좋은 정도가 됩니다! ㅎㅎ

 

 

아침에 봤을 때 오버나이트 오트밀의 모습입니다. 약간 말죽 같은 모습이죠? ㅋㅋ

 

 

그리고 다이소에서 사 온 1000원짜리 요거트 유리 볼에 담아서 데코 해봤습니다. 어떤가요? 데코는 집에 있던 바나나를 슬라이스로 썰고, 집에 있던 하루 견과 한 봉지의 건조 크랜베리와 아몬드를 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약간 남아있던 시리얼을 가볍게 뿌려주니 딱 알맞더라고요.

 

귀리가 너무 볏짚 맛이 난다, 요거트의 상큼한 맛을 더 살리고 싶다면 오트밀의 양을 취향에 따라 좀 줄여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먹어보니 나름 고소한 맛이 나고 씹는 맛이 나쁘지 않았는데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더라고요. 그리고 단맛을 내기 위한 잼이나 꿀은 꼭 넣어 드세요! 아니면 그냥 심심한 맛이더라고요. 저는 당 조절 겸 알룰로스를 뿌려먹었는데 괜찮았습니다. ㅎㅎ

 

다시 한번 오버나이트 오트밀의 레시피를 간략하게 적어드리자면,

 

1. 오트밀, 우유, 요거트, (+꿀) 을 준비한다.

2. 오트밀, 우유, 요거트 비율 2:1:2로 먹을 만큼 섞는다.

3. 하룻밤 동안 냉장고에 뚜껑 덮고 넣어둔다.

4. 아침에 올리고 싶은 토핑을 얹어 먹는다.

 

이렇게 오늘은 오버나이트 오트밀, 오나오의 레시피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친구 말로는 냉동 블루베리 등을 올리면 훨씬 맛있다고 하는데, 블루베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 얹어 드셔 보세요.

 

오늘도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저는 또 다른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엠재이였습니다~

반응형